올해 수국 축제에서 휴에리가 떠오르고 있다고 해서 지난주에 서둘러 다녀왔다. 휴애리는 흑돼지쇼로 유명한 곳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매화부터 동백까지 사계절 꽃축제도 열린다고 한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3,000원으로 다른 곳과 비교하면 비싼 편이다. 도민들은 할인해 반값에 입장할 수 있었다. 반값이 아니었다면 너무 아까웠을 것 같아…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해두면 10%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한다.
지난주 금요일 오후 늦게 다녀왔는데 주차장도 넓고 관람객도 적당히 있어서 다행이야.
수국이 있는 곳에 모여 있어 숲길에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이런 숲길을 따라 수국도 있으면 좋겠지만 숲길을 따라 야생 수국이 가득 피어 있는 보롬와트가 떠올랐다.
휴애리도 숲길을 따라 수국길이 약간 형성되어 있었으나 내년에는 또 다른 것 같지만 수국 축제라도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모습이었다.
온실화원은 확실히 야외보다는 관리가 쉽기 때문에 수국이었다. 수국은 향은 별로 없지만 색깔이나 모양이 너무 예뻐서 군락을 이루면 정말 멋진 풍경이 되는 것 같다.
휴애리 중간쯤 흑돼지쇼 앞에 카페가 있다. 여기서 보낸 시간이 제일 좋았어. 흐흐흐 숲 카페에 있는 기분이라면.
카페에서 오른쪽으로 동굴 같은 곳을 지나면 엉뚱하지만 곤충생태관이 있고 흑돼지쇼를 하는 곳이 나온다. 매 시간 하는 것 같았어.
나가는 길에 수국 군락이 한 군데 더 있었다. 한 바퀴 돌면서 가볍게 둘러보기에는 괜찮았지만 수국축제라고 하기에는 입장료도 비싸 아쉬운 기색이 다소 있었다.휴애리자연생활공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휴애리자연생활공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휴애리자연생활공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