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는 태내교육의 줄임말로 아이가 엄마 뱃속에서 성장하는 동안 안정감을 느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태교를 진행하는 산모가 많습니다.태교는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지 예비 부모들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오늘은 임산부의 올바른 태교 시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교의 중요성은?
태교는 태아뿐만 아니라 산모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엄마와 아이가 함께 교감하면서 심신의 안정과 태어나는 아이에 대한 모성애가 생기고 태아에게는 다양한 자극을 통해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또한 엄마와 아이의 정서적 교류가 진행되면서 육아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임산부의 올바른 태교 시기는?
태교 시기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임신을 계획하고 건강한 임신을 위해 태내 환경을 관리하는 과정도 태교에 포함된다고 생각됩니다.보통 임신 초기부터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태아는 14주차부터 들을 수 있고, 24주차가 되면 거의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보통 20주차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교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음악, 미술, 태담, 음식 등 태교 방법이 다양합니다.엄마가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서 태교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시간에 연연하거나 의무화할 필요는 없습니다.시간이 없어도 하루에 5분 정도 태담을 통해 아이에게 사랑한다고 말해주는 것만으로도 태아가 평온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태교 시기에는 엄마와 아빠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태아와 애착 관계를 형성하기에 매우 좋습니다.엄마의 배 가까이 다가가 아기의 태명을 자주 부르고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면 더 나은 태교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