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독립을 통해 자유로운 생활을 꿈꾸는 곰바입니다.최근 넷플릭스에서 구독가 인상한다는 내용을 발표했는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가 미국의 OTT기업에서 처음에는 미국의 비디오 대여 사업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했던 회사였지만, DVD대여 사업에 사업 전환을 해왔습니다만, 현물 미디어 대여 사업의 미래가 밝지 않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미디어 유통 회사로 구조 변화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단순히 기존 출시된 영화 및 드라마를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했던 과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는 차별화했는데, 그것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직접 투자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단독 플랫폼으로만 공개하고 다른 동영상 서비스 업체에서는 할 수 없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해당 콘텐츠를 소비하고 싶은 소비자들이 몰리게 되었고, 이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유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이 되었으며, 한국에는 201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하우스 오브 카드’를 시청하기 위해 정기구독을 신청했고, 이후 꾸준히 나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를 가지고 소비하고 있습니다.지금은 다른 OTT 플랫폼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거나 디즈니 같은 콘텐츠 제작 작업자들이 OTT 플랫폼을 만들어 넷플릭스와 경쟁하고 있지만, 이러한 동영상 서비스의 원조는 넷플릭스임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넷플릭스, 한국 가격 인상 추진
지난 2016년 한국에서 넷플릭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단 한 번도 서비스 가격 변동이 없었으나 2021년 11월 18일부터 베이직 요금제를 제외한 상위 요금제의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인상 후 한국 넷플릭스 요금제 구성
베이직요금제:9,500원(가격동결) 스탠다드요금제:13,500원(기존 1,500원/2,500원 인상) 프리미엄요금제:17,000원(기존 14,500원/$17.99 인상) 사실 넷플릭스의 주휴게소인 미국에서는 최초 서비스 이후 두 차례 가격을 올렸으며 지금은 베이직 $8.99, 스탠다드 $13.99, 프리미엄 12,000원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환전 시 한국보다 높은 금액으로 확인되며 전 세계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동안 한국의 가격 변동이 없었던 것으로 보아 다른 나라에 비해 키를 맞추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일각에서는 한국 SK브로드밴드의 망 사용료 요구에 대한 요금제 인상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환전 시 한국보다 높은 금액으로 확인되며 전 세계적으로 가격을 올리는 동안 한국의 가격 변동이 없었던 것으로 보아 다른 나라에 비해 키를 맞추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일각에서는 한국 SK브로드밴드의 망 사용료 요구에 대한 요금제 인상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처음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30일 간 무료 서비스 기간을 제공했지만 21년 4월부터 한국의 무료 체험 서비스를 종료하고 있습니다.2020년에 미국의 경우 사전에 무료 체험 서비스를 종료한 만큼 예상된 수순이었지만, 한국이 낮았던 서비스 비용도 이번 상승한 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보여집니다만,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유감이 있습니다.최근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처음에는 가격도 낮은 구독하는 서비스도 적어 그만큼 부담이 안 됬지만 점점 서비스 비용도 높아져구독하는 서비스가 많아지면서 월 10만원 이상의 구독 비용을 지불하는 소비자들도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므로 구독을 하기 전에 좀 더 고민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겠어요.넷플릭스가 프리미엄 요금제 기준으로 최대 4개의 기기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고 주변 지인과 계정을 공유하고 사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다 노력해서 부자가 되도록 화이팅입니다~!감사합니다。#넷플릭스#비용 인상#월 구독#구독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