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강수연 배우의 20대 전성기가 담긴 영화 ‘씨받이’와 ‘경마장 가는 길’을 넷플릭스에서! (FEAT.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청이’ 개봉 기념)

 

고 강수연 배우의 유작인 연상호 감독의 영화 <정의>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됐습니다. 아직 보여줄 게 많은 편인데 갑자기 돌아가신 게 아직도 믿기지 않네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는 배우 강수연이 11년 만에 배우로 컴백한 작품입니다. 그녀의 첫 SF영화이자 최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여러 의미가 있습니다. 이에 넷플릭스에서는 영화 <정의> 개봉 기념 차원에서 한국영상자료원의 협조를 얻어 그녀의 20대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 2편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녀를 월드스타로 만들어 준 영화 ‘씨받이’와 장성우 감독의 영화 ‘경마장 가는 길’입니다. 고 강수연 배우의 유작인 연상호 감독의 영화 <정의>가 넷플릭스에서 공개됐습니다. 아직 보여줄 게 많은 편인데 갑자기 돌아가신 게 아직도 믿기지 않네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는 배우 강수연이 11년 만에 배우로 컴백한 작품입니다. 그녀의 첫 SF영화이자 최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여러 의미가 있습니다. 이에 넷플릭스에서는 영화 <정의> 개봉 기념 차원에서 한국영상자료원의 협조를 얻어 그녀의 20대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 2편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그녀를 월드스타로 만들어 준 영화 ‘씨받이’와 장성우 감독의 영화 ‘경마장 가는 길’입니다.

월드스타 강수연의 포문을 연 작품 <시바지> 월드스타 강수연의 포문을 연 작품 <시바지>

영화 <시바지>는 배우 강수연의 이름 앞에 ‘월드스타’라는 고유명사를 붙인 작품입니다. 거장 임권택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배우 강수연의 숨막히는 열연으로 1987년 제44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영화 ‘시바지’는 아직도 찬반 논쟁이 뜨거운 ‘대리모’를 소재로 양반가의 후사를 위해 그 집 ‘시바지’에 들어가게 된 주인공이 겪는 애환과 고통의 이야기입니다. 당시 한국 영화계는 국제영화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했고 초청 또는 수상이 정말 정부 차원의 정말 큰 일이라고 생각하던 시절, 배우 강수연은 베니스라는 세계 3대 영화제에서 당당히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품에 안고 돌아왔습니다. 지금 바로 그 엄청난 영화 ‘시대’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어요. 영화 <시바지>는 배우 강수연의 이름 앞에 ‘월드스타’라는 고유명사를 붙인 작품입니다. 거장 임권택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배우 강수연의 숨막히는 열연으로 1987년 제44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아시아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영화 ‘시바지’는 아직도 찬반 논쟁이 뜨거운 ‘대리모’를 소재로 양반가의 후사를 위해 그 집 ‘시바지’에 들어가게 된 주인공이 겪는 애환과 고통의 이야기입니다. 당시 한국 영화계는 국제영화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했고 초청 또는 수상이 정말 정부 차원의 정말 큰 일이라고 생각하던 시절, 배우 강수연은 베니스라는 세계 3대 영화제에서 당당히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품에 안고 돌아왔습니다. 지금 바로 그 엄청난 영화 ‘시대’를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어요.

한국영화계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경마장 가는 길 한국영화계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경마장 가는 길

1991년작 장성우 감독의 영화 ‘경마장 가는 길’은 당시 금기시되었던 성담론과 지식인의 이중성을 도발적으로 제기하여 여러모로 이야기되었던 작품입니다. 한국에 포스트모더니즘 열풍을 일으킨 작가 하일지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이 영화를 연출한 장성우 감독은 당시 한국 영화계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시대를 앞서가는 감독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 <경마장 가는 길> 속에서 배우 강수연은 파격적인 스토리와 개성 있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영화 속 캐릭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역시 강수연’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배우로서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로 그녀는 그해 백상예술대상, 청룡영화상, 춘사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모두 휩쓸었습니다. 1991년작 장성우 감독의 영화 ‘경마장 가는 길’은 당시 금기시되었던 성담론과 지식인의 이중성을 도발적으로 제기하여 여러모로 이야기되었던 작품입니다. 한국에 포스트모더니즘 열풍을 일으킨 작가 하일지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이 영화를 연출한 장성우 감독은 당시 한국 영화계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시대를 앞서가는 감독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 <경마장 가는 길> 속에서 배우 강수연은 파격적인 스토리와 개성 있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영화 속 캐릭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역시 강수연’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배우로서의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영화로 그녀는 그해 백상예술대상, 청룡영화상, 춘사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모두 휩쓸었습니다.

배우 강수연의 유작 <정의>와 함께 보면 좋다 배우 강수연의 유작 <정의>와 함께 보면 좋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는 1월 20일에 개봉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보시고 평가가 올라가 있네요. 평가를 보면 큰 기대는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고 강수연 배우의 유작이라는 점에서 어쨌든 의미가 큰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정이’와 함께 그녀가 본격적으로 한국 영화판에서 약진한 20대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영화 ‘시바지’와 ‘경마장 가는 길’을 바로 넷플릭스에서 찾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써보니 원고료를 받고 쓰는 글인 것 같네요. 이 글은 넷플릭스에서 아무런 조건 없이 쓴 배우 강수연 씨를 기리기 위해 쓴 포스팅이며, 넷플릭스 직원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정이>는 1월 20일에 개봉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보시고 평가가 올라가 있네요. 평가를 보면 큰 기대는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고 강수연 배우의 유작이라는 점에서 어쨌든 의미가 큰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정이’와 함께 그녀가 본격적으로 한국 영화판에서 약진한 20대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영화 ‘시바지’와 ‘경마장 가는 길’을 바로 넷플릭스에서 찾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써보니 원고료를 받고 쓰는 글인 것 같네요. 이 글은 넷플릭스에서 아무런 조건 없이 쓴 배우 강수연 씨를 기리기 위해 쓴 포스팅이며, 넷플릭스 직원이 아님을 밝혀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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