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자전거 마스크도 나르마스크~
올해는 너무 일찍 시즌오프를 한 것 같아.11월 초 혼자 여행을 떠나 시즌오프를 선언했지만 한 달 동안 운동을 못해서인지 온몸이 나른하다.지난주 내내 올겨울 최강 한파라고 했는데 이번 주말에는 점심시간이 돼서야 영상 5도까지 기온이 올랐다고 한다.이때를 놓치지 않으려고 중무장하고 짧게 한 바퀴 돌아 왔다.
아무리 따뜻해졌다지만 겨울은 겨울.. 오늘의 찬바람을 막아줄 내 무기는 자전거 마스크의 대명사인 날마스크!나루마스크 중에서도 신제품 N9H다.미세먼지도 엄청나고 찬바람이 차가운 요즘 계절에 꼭 필요한 자전거 마스크! 그 자전거 마스크 중 나름대로 명품이라는 N9H 사용기를 들어본다.
나름 고가의 제품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나루마스크를 계속 찾는 이유는 분명하다.탁월한 탐흡수력과 통풍, 호흡이 편한 설계를 기본으로 미세먼지 차단 및 겨울철 한기 차단에 탁월하기 때문이다.또 하나는 간편하게 세탁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나르마스크를 찾는 이유다.
가능하면 하나의 아이템으로 10년 이상 유지한다는 게 쉽지 않을 텐데… 역시 나르마스크가 인지도 있는 꽤 유명한 제품이라는 건 20년 가까이 지나도 꾸준히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라는 점이다.많은 스포츠 마스크가 시장에 유통되고 있지만 날마스크가 가진 특별함은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인 기술력일 것이다.
여름용, 봄가을용 날마스크도 사용 중이지만 겨울용 날마스크는 처음 써본다.언뜻 보기에도 두꺼운 양말 같은 모양이 아주 따뜻한 느낌을 준다.
나르마스크 N9H는 겨울용이다.넥워머 역할과 두상을 덮는 두건 기능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다.참으로 기발한 아이디어다.직접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느낄 수 없는 그런 불편함을 너무 정확하게 캐치하고 있다.활동하기 쉽고 전혀 호흡에 지장이 없지만 따뜻해야 한다.그게 나르마스크다.
조금 거칠고 거친 외부 표면과 달리 내부 표면은 부드럽고 따뜻한 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피부에 닿았을 때 불편하거나 이질감이 전혀 없다.
나르마스크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입과 코 부분의 숨통이다.라이딩은 물론 마라톤이나 등산 등 야외운동을 하다 보면 잠시 숨이 가빠지는 순간이 있다.나르마스크가 아닌 다른 마스크를 쓰고 운동을 해봤지만 숨이 찰 때는 결국 마스크를 벗게 된다.바로 숨구멍이 없기 때문인데, 날마스크는 숨구멍이 있기 때문에 운동 내내 마스크를 벗을 이유가 없다.
역시 콧등의 굴곡을 억제하는 와이어도 삽입되어 있다.마스크가 착용했을 때 콧등과 밀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써본 사람들은 다 안다.고글이나 안경을 착용했을 때 마스크가 콧등과 밀착되지 않으면 고글에 끼는 숨과 성애 때문에 앞이 보이지 않게 된다.특히 겨울철에는 운동을 하는 동안 고글에 성애가 가해지면 매우 위험해질 수 있다는 얘기다.때문에 코 등 와이어는 스포츠 마스크의 필수 조건인 셈이다.마스크지만 두건 용도로도 쓰이는 나루 N9H 윗부분은 자유롭게 늘어나는 고무밴딩으로 처리됐다.머리 크기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또는 마스크를 착용한 후 어떤 두상이든 마스크가 머리에 밀착되는 효과가 있다.때문에 자전거를 타고 고속주행을 해도 헬맷 사이로 들어오는 찬바람이 마스크 안으로 들어가는 일은 전혀 없다.나르마스크 N9H 후면을 보면 머리 쪽에 닿는 부분은 다른 부분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오목한 두상에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형태를 디자인하여 편안하게 착용 가능함.그리고 바로 이 부분!바로 광대뼈 부분의 마무리 처리가 두드러진다.코의 갑의 와이어만 있을 경우 결국 광대뼈 위로 마스크를 쓰고도 광대뼈 부분에서 빈틈이 생길 수밖에 없지만 나루 마스크는 바로 그런 부분을 보완했다.이중 주름 삽입과 광대뼈 부분의 틈이 생길 수 있는 부분에 고무 밴딩을 준 탓에 틈이 생기지 않다.콧등 와이어와 광대뼈 부위 주름과 고무 밴딩, 움푹 파인 코 부위 디자인까지 어떤 형태의 얼굴 형태든 얼굴에 맞춘 것처럼 딱 맞을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입을 크게 벌리고 숨을 쉬어 보았다.벌어진 입이 훤히 드러날 정도의 넉넉한 숨통과 그렇게 입을 벌려도 윗부분 콧등이나 광대뼈 부분이 벌어지지 않는 상태를 보인다.나르마스크를 착용하는 순간 내 몸에 일체가 되는 느낌이다.나르마스크를 실제로 착용한 모습이다.자전거 헬맷을 착용해 봐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얼굴과 머리 부분을 전체적으로 덮어주기 때문에 특히 이 계절 방한 기능으로는 안성맞춤이다.나르마스크를 실제로 착용한 모습이다.자전거 헬맷을 착용해 봐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얼굴과 머리 부분을 전체적으로 덮어주기 때문에 특히 이 계절 방한 기능으로는 안성맞춤이다.전면과 후면의 착용 후의 모습도 역시 틈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완벽하다.이 추운 계절에 등을 돌리고 편한 집에 가만히 있고 굳이 왜 운동을 하냐고 물으시면 하고 설명하는 이유는 않겠지만 그래도 굳이 왜?라고 묻자 저는 사람들에게 ” 늙고 네발로 걷고 싶지 않으니까….”이라고 말했다.건강은 젊었을 때 지키라고 했다.지나친 운동은 해가 되지만 적당한 운동은 삶의 활력인 에너지이다.다만 그에 맞는 안전 장비와 요령 등을 정확히 습득하고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이런 추운겨울에 라이딩을 하려면 방한이 정말 중요하다.그래서 방한과 미세 먼지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나루 마스크를 추천하는 것이다.#자전거 마스크#라이딩 마스크#겨울#스포츠 마스크#나루 마스크